Our Mission

Innovate Social Experiences, Making Every Connection a Delightful Adventure

하쿠나 라이브, 인기 크리에이터 ‘고말숙’ 호스트 데뷔 발표

2024.04.19

· 인기 크리에이터 고말숙, 4월 하쿠나 방송 시작

· 하쿠나, 고화질·고음질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고말숙과 팬들의 직접적인 소통 지원

글로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®의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‘하쿠나 라이브(이하 하쿠나)’가 인기 크리에이터 ‘고말숙’의 하쿠나 호스트 데뷔를 발표했다.


4월부터 하쿠나에서 활동을 시작한 고말숙은 솔직한 입담과 쾌활한 성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 겸 스트리머다. 인스타그램 46만 명, 유튜브 27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, 소통 방송과 ‘먹방’ 등의 콘텐츠를 통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. 고말숙은 라이브 방송에 강점을 가진 하쿠나를 통해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.

하쿠나는 하이퍼커넥트®의 독자적인 웹RTC 기술로 고화질·고음질의 라이브 방송을 지원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. 최근에는 콘텐츠 크리에이티브를 중심으로 호스트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편의 기능을 확대하는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. 이번 고말숙 데뷔도 하쿠나가 집중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생태계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, 인기 크리에이터를 영입함으로써 이용자 수 확보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.


고말숙은 "더욱 많은 팬들과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과 양방향 소통 지원 강점을 갖춘 하쿠나에서 방송을 시작한다”며, “오직 하쿠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와 컨셉으로 팬들과 만날 생각에 설렌다”고 덧붙였다.

하이퍼커넥트® 박준일 하쿠나 총괄 부사장은 "고말숙은 솔직하고 유쾌한 매력이 돋보이는 크레이이터로 호스트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하쿠나에 새로운 에너지가 되리라 기대한다"며, “앞으로도 하쿠나는 다양한 매력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풍부한 콘텐츠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라이브 방송의 재미를 알릴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하쿠나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, 인도, 동남아, 터키 등 50개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, 일상, 게임, 먹방, 패션, 뷰티 등 유저들의 취향에 맞는 여러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다면 누구나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. 이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로 참여할 수 있는 ‘게스트 모드’를 도입해 소통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, 숏폼 서비스인 ‘Hits(히츠)’, 메이크업과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‘뷰티 필터’ 등 다양한 기능으로 호스트와 이용자를 위한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