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ur Mission

Connect people through shared interests and create enjoyment

하이퍼커넥트®, 유기동물 보호시설서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

2022.11.25

  • 임직원 10여 명 동행, 보호소 청소 및 유기견 산책 등 일손 도와
  • 향후 사회적 취약 계층 지원, 환경 보호 등 지속적인 CSR 활동 이어갈 계획

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®(대표 안상일)가 지난 12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‘마석 유기견묘 보호소’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.

하이퍼커넥트®는 그동안 이용자들에게 받아온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, 소외 계층을 돌보기 위한 첫 CSR 활동으로 유기견묘 봉사활동을 기획했다. 이날 봉사활동에는 하이퍼커넥트® 임직원 1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섰다. 이들은 실내외 청소로 유기견묘 보호소 위생 관리를 돕고, 30여 마리의 유기견과 산책 및 놀이를 통한 정서적 교감을 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했다.

마석 유기견묘 보호소는 20여 년간 개인 및 봉사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, 현재 30여 마리의 유기견과 10여 마리의 유기묘를 보호하고 있다.

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“동료들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시간을 내서 자원봉사에 나섰다”라며, “특히 개인 및 자원봉사자의 힘으로만 운영되는 해당 보호소 특성상 정말 도움이 필요한 유기동물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고, 동물권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”라고 전했다.

하이퍼커넥트®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유기동물 봉사활동을 반기별 또는 분기별로 이어갈 예정이다. 또한 사회적 취약 계층 지원, 환경 보호 등 다양한 CSR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.

하이퍼커넥트® 안상일 대표는 “하이퍼커넥트®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 계층 및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”이라며, “특히 하이퍼커넥트® 핵심 가치인 ‘연결’을 바탕으로 소외 계층 및 지역사회와 관계를 형성하고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감으로써 외로움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