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ur Mission

Connect people through shared interests and create enjoyment

하이퍼커넥트®, 전 세계 상위 10대 한국 앱 퍼블리셔 선정

2021.02.04

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®가 2020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다운로드 수와 매출 2개 부문에서 10위권 내 이름을 올렸다.

하이퍼커넥트®는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가 발표한 글로벌 모바일 시장 ‘2021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(TPA 2021)’에서 한국 퍼블리셔 중 매출 기준으로 6위, 다운로드 수 기준 10위를 기록했다고 금일 밝혔다. 다운로드와 매출 기준 모두에서 10위 안에 포함된 기업은 하이퍼커넥트®를 비롯해 네이버, 카카오, 넷마블 등 4개 기업이다. 스타트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하이퍼커넥트®는 글로벌 모바일 시장 내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.

앱애니는 매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결과를 이룩한 퍼블리셔들을 발표한다. 올해 발표한 ‘2021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’의 경우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전 세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의 합산 수치를 기준으로 선정됐다.

이번‘상위 퍼블리셔 어워드’에서 국내 퍼블리셔 중 매출 6위, 다운로드 수 10위를 기록한 하이퍼커넥트®의 대표 서비스는 글로벌 영상 메신저 ‘아자르(Azar)’다. 글로벌 이용자 비중이 99%에 달하는 ‘아자르’는 2020년 12월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크 기준 세계60개국에서 매출 Top 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전 세계 각국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.

전 세계230개 국가에서 19개 언어로 서비스 중인 ‘아자르’의 성공 비결로는 하이퍼커넥트®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및 인공지능(AI) 분야 내 독보적인 기술력과 현지화 전략이 꼽힌다. 업계 최초로 웹RTC 기술의 모바일 상용화에 성공한 하이퍼커넥트®는 국가, 통신망, 단말기 사양 등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환경에서도 고품질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며, 안전한 커뮤니티 환경 조성을 위해 영상 AI 모니터링 기술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. 또한, 독일·터키·인도·일본 등 전 세계 8개 국가에 현지 법인과 사무소를 설립 및 운영하고 20개국 출신의 외국인을 채용하는 등 다양한 현지화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.

하이퍼커넥트®는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18년 2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을 시작으로, 2019년 3천만 불에 이어 작년에는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. 또한, 지난 11월 영상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데이팅 앱 슬라이드(SLIDE)를 북미·독일 지역에 신규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을 확대 공략 중이다.

하이퍼커넥트® 김정훈 CBO(최고 비즈니스 책임자)는 “글로벌 이용자 비중이 99%에 달하는 하이퍼커넥트®는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며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퍼블리셔로 자리 잡았다”며 “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셜 트렌드에 발맞춰 전 세계 이용자들을 연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”이라고 밝혔다.